20150215 행3:1-10 "내게 있는 이것"(온가족 예배)


#본문
행3:1 제 구 시 기도 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행3:2 나면서 못 걷게 된 이를 사람들이 메고 오니 이는 성전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구걸하기 위하여 날마다 미문이라는 성전 문에 두는 자라
행3:3 그가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들어가려 함을 보고 구걸하거늘
행3:4 베드로가 요한과 더불어 주목하여 이르되 우리를 보라 하니
행3:5 그가 그들에게서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행3:6 베드로가 이르되 은과 금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하고
행3:7 오른손을 잡아 일으키니 발과 발목이 곧 힘을 얻고
행3:8 뛰어 서서 걸으며 그들과 함께 성전으로 들어가면서 걷기도 하고 뛰기도 하며 하나님을 찬송하니
행3:9 모든 백성이 그 걷는 것과 하나님을 찬송함을 보고
행3:10 그가 본래 성전 미문에 앉아 구걸하던 사람인 줄 알고 그에게 일어난 일로 인하여 심히 놀랍게 여기며 놀라니라

#요약

제 구 시(오후3시) 기도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에 성전에 올라가면서 일어나는 사건이 기록됩니다. 평소에 하던 대로 기도하러 올라가는 자리였습니다. 그리고 늘 있던 자리에 여전히 구걸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는 나면서부터 걷지 못하는 자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그 평소의 시간이 특별한 시간으로 바뀌게 됩니다. 베드로와 요한을 통해 일하시는 하나님의 역사 때문에 일어난 일입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성전 미문을 지나가다가 구걸하는 자를 주목하여 봅니다. 주목하여 본다는 것은 마음과 관심을 집중하여 그를 보는 것입니다. 그리고 말합니다.

“우리를 보라”

구걸하는 자는 기대를 가지고 그들을 쳐다봅니다. 그러자 베드로가 말합니다.

“내게 은과 금은 없거니와”

은과 금도 없으면서 자신들을 보라고 한 베드로의 입에서 곧이어 내게 있는 것을 꺼냅니다.

“내게 있는 이것을 네게 주노니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일어나 걸으라”

베드로와 요한은 구걸하고 있는 자가 날마다 구하며 필요로 하는 이 땅의 양식이 아니라 기대조차 할 수 없어 구할 생각도 하지 못했던 것을 주었습니다. 일어나 걷게 한 것입니다.

이것은 베드로와 요한의 경건과 능력으로 된 것이 아니라(12절) 그가 가지고 있었던 것, 예수 그리스도로 인해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베드로와 요한을 통해 구걸하는 자에게 금과 은을 준 것이 아니라 완전한 회복을 주신 것입니다. 일어나 걸음으로 인해 뛰며 하나님을 찬송할 뿐 아니라 그동안 들어갈 수 없었던 성전을 들어가면서 기뻐합니다.

육체적으로 매여 걷지 못하던 인생, 영적으로 격리되어 성전에 들어갈 수 없었던 인생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온전케 되어 걷게 되었으며 성전에 들어가 하나님을 찬송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내게 있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 될 때, 먼저 내가 은혜를 누립니다. 그리고 나로 인하여 나와 함께 있는 누군가가 은혜를 누리게 됩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인생이 허락된 것입니다.


#적용

1. 나는 기도시간을 가지고 있습니까?

2. 내게 있는 이것은 무엇입니까? 나는 무엇을 가지길 소원하고 있습니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